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도현 키 프로필 나이

by with민트 2020. 10. 4.
반응형

 

 
 
 
 
 

 
 

 
요즘 정말 재미있게 보고 있는 jtbc 월화드라마 18 어게인.
 
그중 18 어게인의 고우영!! - 이도현 배우
얼굴이 정말 동안이고, 그동안 전혀 위화감없이 10대를 연기했던 이도현의 나이는 26살이라고 하는데요.
20대 젊은 배우가 30대 후반의 꼰대스러움과 감성을 그려내고 있는 이도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명 : 임동현
출생 : 1995년 4월 11일
이도현 나이 : 26세
키 : 182
가족 : 부모님, 남동생
소속사 : 위에화엔터테인먼트
학교 :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 이도현 데뷔작 」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이도현의 데뷔작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이라고 합니다. 엄청 열심히 보고 몇 번 봤던 드라마인데요.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정경호의 아역 야구선수로 나왔다고 합니다.
 
 
 
 

 
 
 
 
 
 
 
 

 
 
 

「 이도현 대표 출연 작품」

SBS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 동해범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는 고등학생 조정선수 동해범으로 나왔었는데요. 양세종과 신혜선이 주인공인 드라마였고, 극 중 양세종의 조카 안효섭의 친구로 나왔었죠. 지성과는 거리가 멀지만 넉살 좋은 성격이고 부잣집 아들로 나왔는데요. 주위 사람을 잘 챙기는 캐릭터였습니다. 다른 조연이었던 안효섭 한 덕수와 보이는 케미는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하곤 했습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 길오돌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김유정의 동생으로 나온 작품이었습니다. 극 중 길오돌로 나왔는데요.  의리 있고 마음도 여린 캐릭터로 매력이 있는 배우라 평가를 받았습니다
 
 
 
 
 

 
 

 

tvN호텔 델루나 - 청명

그가 연기한 청명은 과거 장만월과 인연을 맺은 호위무사였습니다. 도적 패 두목과 호위무사로 만난 두 사람의 인연은 결국 청명의 배신으로 막을 내리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그가 사실 배신을 한 게 아니라 끝까지 장만월을 사랑했다는 반전이 알려지며 많은 이의 눈물샘을 자극했습니다
 
 
 

JTBC드라마18 어게인 - 고우영

18어게인에서 18살로 돌아간 37살 고우영 역할을 맡은 이도현. 
특히 저는 이 에필로그를 보고 마음이 따뜻해지고 괜스레 눈물까지 났던 영상인데요. 쌍둥이 아역들도 너무 귀엽고, 아이를 쳐다보면서 웃는 이도현의 연기가 정말 자식 쳐다보는 부모의 눈빛이었죠. 호감도 상승 영상입니다.
 
 

 
 
 
 
 

 
 

 

실제로 운동을 했던 이도현

이도현은 실제로 학생이었을 때는 조용히 지내면서 주로 농구만 했다고 합니다. 포인트가드였는데 아버지의 반대가 심해서 운동을 중단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젊을 때 야구 선수로 활동하셔서 어릴 적부터 함께 운동하는 시간이 많았는데 운동을 해본 분이라 그 길이 얼마나 힘든지 아니까 반대를 하셨다고 합니다.
 
운동선수였던 그 시절 덕분인지, 맡는 배역이 대체적으로 운동선수 역할이 많았네요.

 
 
 

 
 

이도현은 운동을 접고 나서 어머니가 공부 좀 하라고 영어 공부할 때 활용하는 전자수첩을 사 주셨는데 그것으로 소파에 앉아서 영화를 보곤 했답니다. 영화 해바라기를 보고 또 보고 영화를 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연기에 관심이 갔지만 아버지가 또 반대하셨습니다.
 

이도현은 어머니에게 말씀드려 아버지 몰래 고2 후반 무렵부터 연기 학원을 다녔고 입시철이 되어서야 아버지께 사실을 털어놨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만심에 빠져 대입 시험을 보러 다녔는데 모조리 불합격을 당했다고 합니다. 재수 준비하면서 정신을 차리고 조금씩 겸손한 법을 배웠다고 합니다. 
 
 
 
 
 

 
 

 

가족 사랑이 남다른 이도현

심하진 않지만 지적장애가 조금 있는 동생이 있다고 합니다. 어린 마음에 동생을 부끄러워 한적도 있었는데 중학생이던 어느 날 동생이 괴롭힘을 당하고 집에 왔고 나가서 동생을 괴롭힌 아이들을 혼내주었다고 합니다. 그 날부터는 굳이 괴롭힘 문제가 아니어도 동생을 좀 더 챙기고 있다고 합니다.
 
부모님께 얼마 전 용돈을 드렸는데, 빚을 갚았다고 해서 너무 마음이 아팠다던 이도현.  얼른 돈을 벌어서 집 빚을 다 갚는 게 목표라고 합니다. 후에 고생하신 부모님을 위해 용돈을 꾸준히 드릴 능력이 되면, 부모님을 쉬시게 해드리고 싶다는 효자입니다.
 
 
 
 
 

 
 

노력파 이도현 - 개호흡법으로 발성법 훈련

이도현 목소리가 상당히 좋은데요. 아는 형님에 18어게인 팀이 출연했었는데요. 방송에서 목소리 톤이 전에는 쨍했는데 발성법 훈련으로 중저음 목소리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목소리를 바꾸려고 한다기보다 올바른 발성을 위한 훈련을 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의 울림 있는 목소리를 내려면 공명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소리를 앞쪽으로 모아서 그 소리가 앞으로 쭉 뻗어 나가게끔 해야 합니다. 
 
 
 

 
 
 
 
 
 

 
 

 

연기를 위해 이별도 했던 이도현 

대학 초년생 때 경험해 보지 않으면 모른다는 주의라서 실제 여자 친구에게 이별을 고한적이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연기를 잘하고 싶어서였다고 합니다
 
 
 

 

 

 
 

 
 

 

 이도현의 연예인 닮은꼴 」

주지훈 순한 맛 별명이 있을 정도로 주지훈과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도현이 주지훈보다 좀 순해 보이지만, 닮아 보여서 나온 별명입니다. 또,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나왔던 법자 김성철 배우와도 헛갈린다고 글이 올라오는 걸 본 적이 있는데요. 이번  18어게인으로 각인되어 이제는 그럴 일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본 포스팅에 게재된 사진은 이도현의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