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수리남 하정우 친구 현봉식 프로필 나이

by with민트 2022. 10. 5.
반응형

수리남에서 하정우 친구로 나왔던 박응수 현봉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응수 현봉식 프로필

본명 : 현재영
출생 : 1984년 10월 20일 (올해 나이 39살)
학력 : 삼성 중학교-부산체육고등학교-부산디지털고등학교 졸업
키 : 180cm

 

현봉식 작품

데뷔는 2014년 해적 바다로 간 산적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영화는 국제시장 극비수사 아수라 강철비 1987 마녀, 천문, 유체이탈자, 뜨거운피, 한산,비상선언 등에 조연 또는 단역으로 출연했다. 드라마는 마우스, DP,검은태양, 더로드, 소년심판, 어게인 마이 라이프, 우리들의 블루스, 수리남 등에 출연했다.

현봉식 과거

고등학교 때 유도선수를 하다가 부상에 따른 좌절과 반항심으로 그만두었다. 쇄골이 부러져서 선수 생활에 지장이 있었다. 부상을 당했는데도 자꾸 훈련을 시켜서 반항심에 가출도 하고 운동도 그만두게 되었다.

현봉식 예명

현봉식은 작고하신 아버지와 삼촌의 존함을 빌려서 만들었다고 한다.

현봉식 연기 시작

현봉식은 25살 무렵 설치 기사 일을 시작햇는데, 연수원에서 진상 고객 상황극을 하다가 연기의 재미를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그 때 했던 연기가 생각나서 무작정 아무 정보도 없이 서울로 올라와 보조 출연 아르바이트 공고를 보고 찾아다녔다고 한다. 보조 출연 배우들이 모여서 오디션 정보도 교환하고 연기 얘기를 나누는 스터디에도 참여하게 되고, 다른 배우들이 어떻게 하는지 벤치마킹하면서 프로필도 만들었다고 한다.
연기 공부하면서 생활비까 떨어져, 새벽에 일어나서 아르바이트하고 저녁에는 치킨 집 알바를 하고, 낮에는 연기 연습을 했다고 한다.


 

 

현봉식 노안 기믹


또래 연기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본인 나이대보다 많은 나이대를 연기해서 노안 기믹이 있다.
1984년생 연기자로는 이제훈, 손호준, 이준혁, 윤종훈, 박은석, 지현우와 이번 수리남에 같이 출연한 유연석 등이 있다.

드라마 하이에나에서 김혜수, 주지훈보다 몇 년 선배인 변호사 역을 맡았지만 실제로 김혜수와는 14살 주지훈보다는 2살 어리다.
드라마 DP에서는 한 살 많은 구교환은 상병, 한 살 많은 손석구는 대위로 나온다.

영화 1987에서는 설경구와 추격 장면을 찍을 때 상당히 팔팔하던 현봉식을 보고 ‘혹시…연배가?’라는 질문에 현봉식이 84년 생이라고 하자 ‘어잇? 내가 86학번인데?!’라며 놀라워했다고 한다.

수리남에서 친구로 나오는 하정우는 1987년생이고 실제로도 6살이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